朴대통령 "'최순실 사건' 기획한 세력 있다"


朴대통령 "'최순실 사건' 기획한 세력 있다"

보수성향 인터넷 방송과 인터뷰…"崔게이트, 거짓말로 쌓아올린 산"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한국경제신문 정규재 주필이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정규재 TV'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정규재 TV 제공=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에 대해 "오래전부터 기획하고 관리한 세력이 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한국경제신문 정규재 주필이 운영하는 보수성향의 인터넷 방송 '정규재 TV'와 인터뷰를 하고 이같이 말했다고 정 주필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한마디로 거짓말로 쌓아올린 커다란 산이자 가공의 산"이라며 "오래전부터 누군가 기획하고 관리한 것 같다"라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이 설 명절 연휴를 이틀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한 것은 탄핵심판 선고가 3월초 내려질 것으로 예상되는 등 '탄핵시계'가 빨라진 상황에서 보수층의 결집과 설민심 여론전을 전개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박 대통령은 박영수 특검이 제기하는 '박근혜-최순실 경제공동체' 의혹에 대해 "엮어도 심하게 엮었다"고 반박하고,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 "모르는 일"이라고 재차 해명했다.

또한,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의 개명 사실에 대해서도 "딸 이름이 '정유라'라고 바뀌었다는 것도 이번 사건이 터지면서 알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문제 등 최근 정치현안에 대해서도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주필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인터뷰 전체 영상은 오후 8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탄핵소추안 가결 이후 박 대통령이 특정 언론매체와 인터뷰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청와대 상춘재에서 1시간 10분 가량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1일 기자단과 신념인사회를 열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작성일 2017-06-19 12:42:00

© absolutelymindy.com All Rights Reserved. POWERD BY Team DARK NESS.